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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중과배려

모든 인간관계에서 존중과 배려.
이 두가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일적으로 봤을때.
고객에 대한 존중과 배려는
제일 우선으로 중요하겠지만.

그 외에도.

동료직원에 대해서도.
부하 직원에 대해서도.
상사에 대해서도.

그리고.
협력업체나.
거래처에 대해서도.

존중과 배려를 기본으로 먼저 두고.
그 다음.
본인이 해야 할 말이나 행동들이 따라와줘야 합니다.

이 두가지가 없이.
나오는 행동이나 말이나. 업무들은.
본인의 생각과는 다르게.
전달되어지거나. 처리되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오픈준비를 하거나.
고객을 맞이하거나.
서빙을 할때.
고객에 대한 존중과 배려.

일을 하고 있거나.
식사를 하거나. 회의를 하거나.
쉴 때.
동료직원과 부하직원과 상사에게 존중과 배려.

주문을 하거나. 클레임을 걸거나.
항의를 하거나. 상담을 하거나.
요청을 할 때.
협력업체나 거래처에 대한 존중과 배려.

우리나라의 어른들은.
각박한 시대를 지내오셨기에.
존중과 배려보다는.
이기고. 경쟁하고. 자신을 지키는.
것들에만 중요성을 두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러기에 우리 세대에.
왕따문화나 갑질. 일베. 배타적 개인주의.
등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무관심속에. 더 안좋은 문화들이 배양되어지고 있습니다.

몽리는 젊은 사람들의 회사입니다.

그리고 현재 계신분들은 다.
차후 많은 직원을 관리하게 되실겁니다.

지금부터. 명심하고. 기본으로 갖추고 있지않으면.
여러분들은 절대로.
인간관계속의 성장과 발전을 할 수 없습니다.

존중과 배려.

명심하십시요.